삼성전자 VD Lifestyle Pop-up Store - ‘새로보다’
삼성전자가 가로수길에서 오픈한 Lifestyle Pop-up store “새로보다”에 일광전구가 콜라보레이션 브랜드로 전시를 진행했습니다. 2019년 5월 1일부터 2019년 6월 16일까지 약 6주간 진행되었고 전시기간중 약 4만명이 다녀가며 많은 분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일반적인 TV가 아닌 디자인적으로 아름다운 오브제가 되는 ‘The Serif’, 베젤이 액자가 되어 TV에 예술 작품을 담아 걸어놓을 수 있는 ‘The Frame’, 모바일 컨텐츠를 TV의 세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The Sero’를 만나볼 수 있는 팝업 이벤트로 일반적으로 ‘TV 이벤트’ 하면 떠오르는 기능 위주의 이벤트가 아닌,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함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콜라보 브랜드를 선정할 때는 ‘새로보다’라는 컨셉에 맞게 각 분야를 새로운 관점으로 보는 철학을 가진 브랜드로 선정했습니다. 전구 브랜드인 ‘일광전구’, 플랜테리어 브랜드인 ‘Slow Pharmacy’, 독일에서 온 ‘보난자 커피’, 베어브릭 등 아트토이 브랜드 ‘킨키로봇’, 갤러리 ‘아트리에’, 맥주 브랜드 ‘세븐브로이’ 등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각종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방문객들이 팝업이벤트에서 자연스럽게 삼성전자의 Lifestyle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브랜드뿐 아니라 아티스트와도 콜라보를 했는데,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 대표 작가인 이완 작가, ‘미대오빠’로 알려진 김충재씨와 협업하여 팝업이벤트 내의 공간과 구조물들을 제작하였습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되는 ‘새로데이’ 이벤트때는 자기만의 새로운 관점에서 트렌드를 이끄는 크러쉬, 김충재, 이사배, 시현하다, 옐언니 등의 셀레브리티들과 함께했습니다.